알림돌 조이

UFC 261

 

카마루 우스만 vs 조지 마스비달

 

날짜 : 2021년 4월 25일 (일) 오전 11시 [한국시간]

장소 : 미국 플로리다주 잭슨빌 - 비스타 배터런스 메모리얼 아레나

VyStar Veterans Memorial Arena, Jacksonville (15,000석)

 

UFC 261 트리플 타이틀전

 

 

메인경기 웰터급

UFC 261 공식 포스터

 

카마루 우스만(C) 선수는 2개월 만에 복귀하는 경기로 최근 경기는 이번 2월 "길버트 번즈" (1위) 선수를 3라운드 TKO로 승리했습니다. 생각 외로 레슬링이 아닌 타격으로만 길버트 번즈를 제압하면서 3차 방어에 성공했고 현재까지 MMA 17연승 중이며, UFC 무대에선 13전 13승 무패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카마루 우스만는 레슬러 출신으로 극강의 레슬링 실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링네임은 "나이지리아 악몽"이며 상대 선수를 레슬링으로 그라운드에서 별명다운 악몽을 선사합니다.

 

UFC 성난황소 카마루 우스만 성장과정

UFC 최초 아프리카 챔피언인 카마루 우스만 성난황소라는 이름을 붙인 이유는 경기 내용이 정말 성난황소 같은 느낌을 받아서 입니다 자세한건 아래 설명 드리겠습니다 카마루 우스만 Kamaru Usman

alarmdoll.tistory.com

 

 

조지 마스비달(4위) 선수는 9개월 만에 복귀하는 경기로 최근 경기는 작년 7월 "카마루 우스만" (C) 선수에게 5라운드 만장일치 판정패 했습니다. 조지 마스비달은 당시 대체 선수로 경기 날짜 6일을 남겨두고 긴급하게 투입되어 트레이닝 훈련 없이 체중 맞추기 바빴을 겁니다. 그럼에도 투지 있는 경기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UFC에서 만든 BMF 타이틀 보유자며 어릴적부터 길거리 싸움을 즐겨해 "스트리트파이터" 출신답게 타격 실력이 좋으며 돌발적인 공격 또한 매우 잘하는 선수입니다.

 

UFC 호르헤 마스비달 길거리 싸움 출신 성장과정

UFC 호르헤 마스비달 길거리 싸움 출신 성장과정 호르헤 마스비달 Jorge Masvidal (별명 : Gamebred/투견) 국 적 : 미국 (마이애미 출생) 생년월일 : 1984년 11월 12일 키 : 180cm 몸무게 : 77kg (평소체중 81kg..

alarmdoll.tistory.com

 

 

간략 프로필

 

카마루 우스만   조지 마스비달
18승 1패 전 적 35승 14패
나이지리아 국 가 미국
182cm 180cm
77kg 체 중 77kg
193cm 리 치 187cm

 

승자예상 : 카마루 우스만

카마루 우스만은 조지 마스비달 선수보다 리치가 더 깁니다. 그러하다 보니 최근 길버트 번즈를 타격으로 제압한 거처럼 자신의 리치를 활용해 타격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줄 거라 생각합니다. 또한 레슬링은 실력 차이가 비교할 수 없는 레벨의 카마루 우스만만 이기에 지는 그림이 전혀 그려지지가 않습니다.

 

하지만, 격투기에선 변수가 많으며 의외의 결과도 자주 나오는데 조지 마스비달이 비장의 무기를 준비해 카마루 우스만이 예상하지 못 한 공격을 허용한다면 결과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코메인 여성 스트로급

 

장 웨일리(C) 선수는 13개월 만에 복귀하는 경기로 최근 경기는 작년 3월 "요안나 예드제칙" (4위) 선수를 5라운드 2:1 스플릿 판정승으로 승리했습니다. 정말 여성부 경기에서 보기 어려운 명경기였으며 5라운드 내내 양 선수 치열한 접전으로 "Fight of the Night" 보너스까지 받았습니다. 

 

그렇게 1차 방어에 성공했으며, MMA 전적 21연승 및 UFC 무대에서 5전 5승 무패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아시아 여성 최초 챔피언이기도 한 장 웨일리는 타격과 주짓수 실력이 매우 좋습니다.

 

UFC 장 웨일리 아시아 최초 챔피언 성장과정

UFC 장 웨일리 아시아 최초 챔피언 선수는 중국 국적인 여성 파이터 입니다 개인적으로 격투기 좋아하는 팬 으로서 아시아에서 챔피언이 나와 매우 자랑스럽고 대한민국에서도 꼭 챔피언이 나오

alarmdoll.tistory.com

 

 

로즈 나마유나스(1위) 선수는 9개월 만에 복귀하는 경기로 최근 경기는 작년 7월 "제시카 안드라데" (1위) 선수를 3라운드 2:1 스플릿 판정승으로 승리했습니다. 양 선수 치열한 접전으로 명경기를 펼쳐 "Fight of the Night" 보너스 수상까지 받았습니다.

 

여성 스트로급 체급에서 아주 좋은 신체 조건을 갖고 있으며 타격 실력은 정말 수준급이며 주짓수 실력은 그에 비해 부족하지만 장 웨일리 선수보다 브라질 주짓수 한 단계 높은 "브라운 벨트"입니다. 

 

 

 

간략 프로필

 

장 웨일리   로즈 나마유나스
21승 1패 전 적 10승 4패
중국 국 가 미국
162cm 165cm
52kg 체 중 52kg
160cm 리 치 165cm

 

승자예상 : 장 웨일리

이 두 선수의 경기는 또 한 번 여성부에서 보기 힘든 명경기를 펼칠 것으로 예상되며, 누가 이길지 예측이 정말 어렵습니다. 그런데도 장 웨일리 선수의 승리를 예상한 이유는 리치는 짧지만 절대 물러서지 않으며 악바리 같은 투지가 매우 강한 선수이기 때문입니다.

 

맞는 거에 두려움이 없어 터프함이 있고 펀치력 또한 강하기에 초반엔 고전하겠지만 라운드가 지나면 지날수록 점점 장 웨일리 선수 쪽으로 분위기가 바뀌면서 결국은 5라운드 만장일치 또는 2:1 스플릿 판정승을 예상합니다.

 

하지만, 경기 초반에 로즈 나마유나스의 타격에 크게 대미지를 쌓거나 커팅이 나게 된다면 결과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세번째 메인 여성 플라이급

 

발렌티나 셰브첸코(C) 선수는 5개월 만에 복귀하는 경기로 최근 경기는 작년 11월 "제니퍼 마이아" (3위) 선수를 5라운드 만장일치 판정승으로 승리했습니다. 발렌티나 셰브첸코의 링네임은 "불렛"이며 별명답게 총알처럼 상대보다 빠른 타격으로 압도하였습니다.

 

그렇게 4차 방어에 성공하며, 6연승 행진을 이어가고 있고 밴텀급에서 내려와 플라이급을 제패하였습니다. 이번에 제시카 안드라데 선수까지 잡아낸다면 한 체급 위아래로 이동해 2 체급 챔피언 도전밖에 없지 않나 싶습니다.

 

UFC 발렌티나 셰브첸코 무에타이 출신 성장과정

여성 플라이급 챔피언인 발렌티나 셰브첸코 MMA 오기전 오랫동안 무에타이와 킥복싱으로 전적이 화려한 발렌티나 세브첸코 입니다 발렌티나 셰브첸코 Valentina Shevchenko (별명 : Bullet/총알) 국 적 :

alarmdoll.tistory.com

 

 

제시카 안드라데(1위) 선수는 6개월 만에 복귀하는 경기로 최근 경기는 작년 10월 "캐틀린 추카기언" (1위) 선수를 1라운드 TKO로 승리했습니다. 강력한 바디샷 펀치로 캐틀린 추카기언을 제압했습니다.

 

신장과 리치가 짧은 선수이기에 제일 체급이 낮은 스트로급에서 뛰었지만 2연패를 하면서 플라이급으로 월장을 했습니다. 경기 스타일은 매우 저돌적이며 힘이 좋고 타격과 주짓수(블랙 벨트) 실력이 좋은 선수입니다. 과연 플라이급을 제패한 챔피언 상대로 얼마나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매우 기대됩니다.

 

 

 

간략 프로필

 

발렌티나 셰브첸코   제시카 안드라데
20승 3패 전 적 21승 8패
키르기스스탄 국 가 브라질
165cm 156cm
56kg 체 중 56kg
170cm 리 치 157cm

 

승자예상 : 발렌티나 세브첸코

플라이급 5차 방어에 나서는 발렌티나 셰브첸코이며, 플라이급에선 더 이상 적수가 없는 상태입니다. 펀치와 킥 스피드가 정말 빠르며 타격 실력이 수준급입니다. 주짓수 실력도 나쁘지 않습니다.

 

더군다나 신장과 리치에서도 너무 차이가 나서 제시카 안드라데의 승리가 전혀 그려지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4라운드 TKO 승리 또는 5라운드 만장일치 판정승을 예상합니다.

 

만약, 제시카 안드라데가 초반 1, 2 라운드에 승부를 내려는 전략을 가져온다면 조금은 승산이 있다고 봅니다.

 

 

 

메인경기는 총 5경기가 잡혀 있으며 진행하는 순서입니다.

 

메인 첫번째 경기 라이트 헤비급

앤서니 스미스 Anthony Smith VS 짐 크루트 Jim Crute

 

메인 두번째 경기 미들급

유라이어 홀 Uriah Hall VS 크리스 와이드먼 Chris Weidman

 

메인 세번째 경기 여성 플라이급

발렌티나 셰브첸코 Valentina Shevchenko VS 제시카 안드라데 Jessica Andrade

 

메인 네번째 경기 여성 스트로급

장 웨일리 Zhang Weili VS 로즈 나마유나스 Rose Namajunas

 

메인 다섯번째 경기 웰터급

카마루 우스만 Kamaru Usman VS 조지 마스비달 Jorge Masvidal

 

 

 

UFC 공식 홈페이지 경기일정 ▼

 

UFC 261 | UFC

UFC returns to live events in Jacksonville, Florida on April 24 with 3 title fights including Usman vs Masvidal 2, Shevchenko vs Andrade and Zhang vs Namajunas. Don't miss out!

kr.ufc.com

 

 

UFC 261 - 우스만 vs 마스비달

4월 25일 (일) 오전 11시 [한국시간]

SPOTV NOW , SPOTV ON에서 독점 생중계합니다.

 

좋아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당신을 위한 콘텐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