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돌 조이

UFC FIGHT NIGHT

로버트 휘태커 vs 켈빈 가스텔럼

 

날짜 : 2021년 4월 18일 (일) 오전 11시 [한국시간]

장소 : 미국 라스베이거스 - UFC APEX (UFC 방송국)

UFC APEX, Las Vegas USA

 

UFC 공식 포스터

 

메인경기 미들급

 

로버트 휘태커(1위) 선수는 6개월 만에 복귀하는 경기입니다.

최근 경기는 작년 10월 "제러드 캐노니어" (2위) 선수를 3라운드 만장일치 판정승을 거둡니다.

당시 로버트 휘태커의 복싱 타격과 제러드 캐노니어의 레그킥의 맞불이었으며 결국은 로버트 휘태커의 복싱 타격이 앞섰고 양 선수 재밌고 멋진 경기를 보여주었습니다.  로버트 휘태커는 이스라엘 아데산야에게 챔피언 벨트를 뺏긴 후 2연승 중이며 다시 미들급 챔피언 벨트를 탈환하기 위해 좋은 경기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경기에서 승리시 다음 경기는 이스라엘 아데산야와 2차전이면서 리벤지인 타이틀전이 열릴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켈빈 가스텔럼(8위) 선수는 2개월 만에 복귀하는 경기입니다.

최근 경기는 이번 2월 "이안 하인니시" (15위) 선수를 3라운드 만장일치 판정승을 거둡니다.

당시 그래플링 및 레슬링 실력으로 올라온 이안 하인니시를 켈빈 가스텔럼이 오히려 테이크다운을 성공시키며 타격에서도 리치의 열세를 이겨내는 등 다방면으로 앞서면서 승리를 하였습니다. 3연패 늪에서 드디어 빠져나온 값진 승리였으며 또 운이 좋게도 미들급 랭킹 1위인 컨텐더 로버트 휘태커와 대결이 성사되어 아주 좋은 기회를 얻었습니다. 이번 경기 승리시 빠르게 타이틀전을 향해 갈 수가 있으며 만약 패배를 하더라도 좋은 경기 모습을 보여준다면 기회는 또 생기게 되는 매우 중요한 경기가 되겠습니다.

 

 

 

승자예상 : 로버트 휘태커

로버트 휘태커와 켈빈 가스텔럼은 타격을 좋아하는 선수이며 레슬링 실력 또한 갖춘 선수입니다. 로버트 휘태커의 리치가 조금 더 길어 타격에서 유리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레슬링 또한 실력을 갖추고 있기에 켈빈 가스텔럼의 경기 해법은 한 대를 맞더라도 테이크다운을 성공시키던 정확한 유효타로 대미지를 주어야 하는 입장입니다. 적극적으로 먼저 들어가야하는 부담이 매우 큰 상황입니다.

 

로버트 휘태커가 아웃파이팅으로 자신의 거리를 유지하며 흥분하지 않고 경기를 임하면 3라운드 TKO 승리를 예상합니다. 만약 켈빈 가스텔럼이 상남자답게 초반부터 거칠게 나온다면 1, 2라운드 안에 경기 승자가 누가 될지는 알 수가 없습니다. 켈빈 가스텔럼의 주먹이 강해 언제든 정타 한방에 경기의 흐름이 바뀔 수가 있습니다.

 

간략 프로필

로버트 휘태커   켈빈 가스텔럼
22승 5패 전 적 16승 6패 1무효
오스트레일리아 국 가 미국
182cm 175cm
83kg 체 중 83kg
186cm 리 치 181cm

 

간략 소식

더스틴 포이리에 vs 코너 맥그리거 2차전 모습

더스틴 포이리에와 코너 맥그리거의 3차전이 UFC 264 7월 11일에 경기를 가질 예정이었으나 현재 코너 맥그리거가 경기를 하지 않겠다고 SNS에 밝혔습니다. 

 

코너 맥그리거는 최근 더스틴 포이리에와 라이트급에서 2차전 때 "나는 두 아이의 아빠이며 현재 셋째가 생겼다. 이제는 예전처럼 자극적이고 공격적인 모습보단 프로 선수로써의 모습으로 경기에 임해 은퇴 후 자식들과 같이 나의 경기를 보는게 꿈이다." 라고 얘기했는데 패배를 하면서 다시 예전 나의 모습으로 돌아가겠다고 밝혔었습니다.

 

더스틴 포이리에와 페더급 계체량 모습

그래서 현재 더스틴 포이리에와 코너 맥그리거는 SNS에 서로 썰전을 펼치고 있으며 아마도 코너 맥그리거는 예전 자신이 해왔던 대로 경기의 판을 키우며 노토리우스 별명대로 악명 높은 모습들을 보여주려는 거 같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ufc 간판 코너 맥그리거 성장과정

목차 UFC 간판 코너 맥그리거 성장과정 코너 맥그리거 Conor McGregor (별명 : Notorious/악명높은) 국 적 : 아일랜드 (더블린의 크럼린 출생) 생년월일 : 1988년 7월 14일 키 : 175cm 몸무게 : 65-70kg (평소체..

alarmdoll.tistory.com

 

UFC 더스틴 포이리에 선행 선두주자 성장과정

UFC 더스틴 포이리에 선행 선두주자 성장과정 더스틴 포이리에 Dustin Poirier (별명 : Diamond/다이아몬드) 국 적 : 미국 (루이지애나 라피엣 출생) 생년월일 : 1989년 1월 19일 키 : 175cm 몸무게 : 70kg (평소.

alarmdoll.tistory.com

 

 

이번 메인경기는 총 6경기가 잡혀 있습니다.

메인경기 진행하는 순서입니다.

 

메인 첫번째 경기 페더급

히카르도 라모스 Ricardo Ramos VS 빌 알지오 Bill Algeo

 

메인 두번째 경기 라이트급

루이스 페냐 Luis Pena VS 알렉산더 무뇨스 Alexander Munoz

 

메인 세번째 경기 미들급

압둘 라작 알하산 Abdul Razak Alhassan VS 제이콥 말쿤 Jacob Malkoun

 

메인 네번째 경기 헤비급

안드레이 알롭스키 Andrei Arlovski VS 체이스 셔맨 Chase Sherman

 

메인 다섯번째 경기 라이트급

제레미 스티븐스 Jeremy Stephens VS 드라카 클로제 Drakkar Klose

 

메인 여섯번째 경기 미들급

로버트 휘태커 Robert Whittaker VS 켈빈 가스텔럼 Kelvin Gastelum

 

 

 

UFC 공식 홈페이지 경기일정 ▼

 

UFC Fight Night | UFC

Don't miss a second of UFC Fight Night: Whittaker vs Gastelum, live from the UFC APEX on Saturday, April 17, 2021.

kr.ufc.com

 

 

UFC Fight Night - 휘태커 vs 가스텔럼

4월 18일 (일) 오전 11시 [한국시간]

SPOTV NOW , SPOTV ON에서 독점 생중계합니다.

 

좋아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당신을 위한 콘텐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