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돌 조이

 

UFC 263

이스라엘 아데산야 vs 마빈 베토리

 

날짜 : 2021년 6월 13일 (일) 오전 11시 [한국시간]

장소 : 미국 애리조나 - 힐라 리버 아레나 (18,300석)

Gila River Arena, Glendale USA

힐라 리버 아레나

 

메인경기 미들급

UFC 263 공식 포스터

이스라엘 아데산야(C) 선수는 3개월 만에 복귀이며 최근 경기는 이번 3월 "얀 블라코비치" (C) 선수에게 5라운드 만장일치 판정패를 했습니다. 당시 미들급에서 라이트 헤비급으로 한 체급 올려 라이트 헤비급 타이틀전에 도전했지만 체급 차이에서 오는 레슬링의 벽을 이스라엘 아데산야는 스피드와 타격으로 깰 수가 없었습니다.

 

경기 이후 인터뷰에서 "내가 첫 패배를 레슬링에서 속수무책이었지만 미들급에선 그렇지 않다는 걸 미들급 선수들에서 보여주겠다" 했으며 과연 약점을 얼마나 잘 보안해 나올지 궁금하며 경기가 기대됩니다.

 

UFC 초신성 이스라엘 아데산야 킥복싱 출신 성장과정

UFC 초신성 이스라엘 아데산야 킥복싱 출신으로 베테랑 선수이며 UFC데뷔 후 무패연승 최고의 행보를 달리고 있는 만화를 사랑하는 개구쟁이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스라엘 아데산야 Israel Ades

alarmdoll.tistory.com

 

 

 

마빈 베토리(3위) 선수는 2개월 만에 복귀이며 최근 경기는 이번 4월 "케빈 홀랜드" (10위) 선수를 5라운드 만장일치 판정승을 했습니다. 당시 상대적으로 리치가 길고 타격 실력이 좋은 홀랜드를 레슬링으로 제압하며 만장일치 판정승을 만들어 5연승을 달성합니다.

 

나쁘지 않은 타격과 좋은 레슬링 실력을 갖고 있는 선수이며 나이도 젊은 선수에 속해 앞으로 더 강해지고 성장이 가능한 선수입니다.

 

간략 프로필

이스라엘 아데산야   마빈 베토리
20승 1패 전 적 17승 4패 1무승부
나이지리아 국 가 이탈리아
193cm 182cm
83kg 체 중 83kg
203cm 리 치 187cm

 

승자예상 : 이스라엘 아데산야

레슬링 부분이 걸리긴 하지만 그 외 부분은 너무나 압도적인 레벨 차이로 충분히 이스라엘 아데산야의 승리를 예상해봅니다.

 

우선 빠른 스피드와 타격 실력이 너무 좋은데 리치가 무려 16cm 차이가 납니다. 그렇기에 거리를 두며 자신의 거리에서 타격 실력을 조금 더 편하게 발휘하기 매우 좋은 여건입니다.

 

그래서 마빈 베토리는 더욱 위험을 무릅쓰고 테이크다운 공격을 시도해야 하며 만약 거리도 좁히지 못하고 끌려만 다닌다면 앞전 "파울로 코스타"처럼 샌드백 신세가 될 겁니다.

 

그래서 "이스라엘 아데산야"가 2, 3 라운드 TKO 승리를 예상합니다.

 

 

 

코메인경기 플라이급

데이브손 피게이레두(C) 선수는 6개월 만에 복귀이며 최근 경기는 작년 12월 "브랜든 모레노" (1위) 선수에게 5라운드 무승부로 챔피언 방어에 성공했습니다. 당시 초반에 데이브손 피게이레두 답게 어그레시브 하며 노가드 등 상대 브랜든 모레노 선수를 압박하며 좋은 분위기를 만들어 갔지만 맷집이 좋은 브랜든 모레노는 지쳐 느려진 피게이레두의 빈틈이 많이 생기면서 강한 정타를 적중시키며 양 선수 엄청난 타격 공방으로 "파이트 오브 나이트" 보너스까지 수상하며 무승부의 결과가 나왔습니다.

 

그렇게 2차 방어에 성공을 했으며 명경기 및 무승부의 결과였기에 바로 리벤지 매치가 성사되었고 얼마나 멋진 경기를 펼쳐질지 기대가 됩니다.

 

UFC 플라이급 데이브손 피게이레두 성장과정

UFC에서 인기가 없는 체급이 플라이급 입니다 이유는 피니쉬가 없고 루즈한 경기가 많습니다 하지만 플라이급 활력을 불어 넣고있는 인물이 바로 데이브손 피게이레두 선수 입니다 데이브손 피

alarmdoll.tistory.com

 

 

 

브랜든 모레노(1위) 선수도 6개월 만에 복귀이며 최근 경기는 작년 12월 "데이브손 피게이레두" (C) 선수와 5라운드 무승부를 했습니다. 정말 맷집과 근성이 좋은 선수이며 주짓수 실력이 매우 좋고(브라질 주짓수 블랙 벨트) 나이도 93년생으로 젊은 선수이기에 앞으로의 성장과 행보가 매우 기대가 됩니다.

 

이번 리벤지 및 타이틀전이 걸린 매우 중요한 경기가 되겠습니다.

 

 

간략 프로필

데이브손 피게이레두   브랜든 모레노
20승 1패 1무 전 적 18승 5패 2무승부
브라질 국 가 멕시코
165cm 170cm
56kg 체 중 56kg
172cm 리 치 177cm

 

승자예상 : 데이브손 피게이레두

타격면에서 피게이레두가 조금 더 한 수 위 이기에 승리를 예상합니다.

 

앞전 1차전에서 사실 브랜든 모레노가 맷집이 좋기도 하지만 무승부까지 가게 된 이유는 데이브손 피게이레두가 너무 과한 체력 소비와 방심이 유효타를 허용하며 대미지를 받아 무승부까지 가게된 이유라고 봅니다.

 

그래서 1차전 때 아쉽고 실수했던 부분을 알기에 이번 2차전 때는 2, 3 라운드 TKO 승리를 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메인경기는 총 5경기가 잡혀있으며 진행하는 순서입니다.

 

메인 첫번째 경기 라이트 헤비

폴 크레이그 Paul Craig VS 자마할 힐 Jamahal Hill

 

메인 두번째 경기 웰터급

데미안 마이아 Demian Maia VS 벨랄 무하마드 Belal Muhammad

 

메인 세번째 경기 웰터급

레온 에드워즈 Leon Edwards VS 네이트 디아즈 Nate Diaz

 

메인 네번째 경기 플라이급

데이브손 피게이레두 Deiveson Figueiredo VS 브랜든 모레노 Brandon Moreno

 

메인 다섯번째 경기 미들급

이스라엘 아데산야

Israel Adesanya VS 마빈 베토리 Marvin Vettori

 

 

 

UFC 공식 홈페이지 경기일정 ▼

 

UFC 263 | UFC

Don't miss a single strike of UFC 263, featuring the middleweight title fight between Israel Adesanya and Marvin Vettori and the flyweight title fight rematch between Deiveson Figueiredo and Brandon Moreno, live from Glendale, Arizona on June 12, 2021.

kr.ufc.com

 

 

 

UFC 263 - 아데산야 vs 베토리

6월 13일 (일) 오전 11시 [한국시간]

SPOTV NOW , SPOTV ON에서 독점 생중계합니다.

 

좋아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당신을 위한 콘텐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